Site Map
POST-DISEASEDISABILITY
후유장해는 상해나 질병으로 인해 치료가 끝난 후에도, 신체적 또는 정신적으로 영구적인 손상이나 기능 상실이 남은 상태입니다. 사고로 인한 상해뿐만 아니라 질병 치료 과정에서 생기는 후유증도 포함되며, 교통사고로 언어 능력이 저하되거나, 질병으로 신경이 손상된 경우가 해당됩니다.
※당연한 설명이지만 Before / After 영상은 동일 인물입니다.
질병,사고,상해의 후유장애로 발성이 어렵거나 어눌한 발음으로 인해 의사소통이 어려운 경우에 속합니다.
뇌졸중 후 언어 장애는 흔하며 실어증, 실독증, 실서증 및 무계산증이 포함됩니다. 실어증에 대한 정의는 다양하지만 가장 널리 받아들여지는 신경학적 및/또는 신경 심리학적 정의는 실어증이 뇌 기능 장애의 결과로 발생하는 언어적 의사소통의 상실 또는 손상이라는 것입니다.
실어증은 거의 모든 언어 능력의 손상으로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비정상적인 언어 표현, 구어 또는 서면 언어 이해의 어려움, 반복, 명명, 읽기 및 쓰기. 병력 동안 실어증 증후군에 대한 많은 분류가 확립되었습니다. 실제 사용을 위해 유창함, 이해 및 명명 능력에 따른 실어증 분류가 가장 적합한 것으로 보입니다.
비유창 실어증: 브로카 실어증, 피질 운동 실어증, 전반적 및 혼합 피질 운동 실어증; 유창 실어증: 무명 실어증, 전도 실어증, 베르니케 실어증, 피질 감각 실어증, 피질하 실어증.
개개인마다 생성되는 SCMBP프로파일 회로와 표준 회로도 분석에 의한... 사운드메뉴버 접근법!
보이스매핑이론에 의하면 신생아의 첫 울음소리로 부터 시작되는 감각,인지,운동,행동,심리의 SCMBP프로파일 회로가
생성된다는 것인데,
그 이상적이고 정상범위에 속하는 회로도가 '표준 회로도' 입니다.
-일반적으로 뇌 손상이나 신경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것은 말하기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치료 유형은 일반적으로 언어 장애의 심각도와 근본 원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특정 단어나 소리에 익숙해지는 데 초점을 맞춘 언어 치료 운동. 말소리를 내는 근육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 신체 운동.
-구음 장애는 말을 하는 데 사용하는 근육이 약해서 말을 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경우입니다. 뇌나 신경을 손상시키는 상태와 일부 약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신 마취 후에 후천성 말더듬증과 같은 언어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사용된 약물, 수술의 스트레스, 심리사회적 요인 등 여러 가지 잠재적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말하기 지연이 있는 많은 아이들은 구강 운동 문제가 있습니다 . 이는 말을 담당하는 뇌 영역에 문제가 있을 때 발생합니다.